Bank
article thumbnail
    콜벳

 

쉐보레 콜벳(Chevrolet Corvette)은 신속함, 핸들링 및 도로에서의 편안함 까기 모두 갖춘 놀라운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으로 경쟁하는 여러 스포츠카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즉시 시선을 돌리게 하는 이국 스타일을 갖춘 미드 엔지 스포츠카로 재탄생 3년 차를 맞이 합니다.

콜벳
쉐보레 콜벳

 

쉐보레 콜벳

장점

인상적인 파워와 가속력

높은 처리 한계에 도달하는데 신적인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운전자가 얻는 것에 대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단점

타고 내리기가 쉽지 않다.

후방 시야가 좋지 않다.

최신 고급 운전자 안전 기능이 부족한 편이다.

 

새로운 소식

새로운 색상과 탄소 섬유 트림을 사용할 수있습니다.

레이스에서 C8.R 에디션은 독특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2020년에 도입된 8세대 콜벳의 일부

C8.R

콜벳 리뷰

2020년의 혁신적인 재설계 이후, C8 콜벳은 럭셔리 스포츠 쿠페 순위에서 수많은 하이엔드 스포츠카 라이벌을 능가했습니다. 콜벳은 빠르고, 아름답습니다, 스타일링은 논란이 될 수 있지만 가격과 성능은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콜벳은 어떻게 운전합니까?

인상적인 퍼포먼스 카로 가득 찬 클래스에서도 콜벳은 단연 돋보인다. 테스트 및 차량의 발사 제어 시스템 사용에서 사계절 타이어가 장착된 3LT 쿠페 테스트 차량은 0에서 60 mph까지 3.3초 만에 주파하고 11.8초 만에 118 mph 이상으로 1/4마일을 주파했습니다. 두 시간 모두 매우 빠르며 Z51 성능 패키지를 선택하면 해당 수치는 각각 120 mph에서 3.2초와 11.5초입니다. 제동 성능은 동급 최고는 아니지만 우수하며 이는 좁은 앞 타이어 때문입니다. 3LT 테스트 차량은 109피트에서 60 mph에서 멈췄습니다. 스티커 타이어가 있는 Z51 콜벳은 105피트만 필요했습니다.

콜벳

 

조향과 핸들링이 모두 인상적이며 보통 수준의 기술만 갖춘 운전자라도 차량의 상당한 한계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새로운 8단 자동 변속기는 부드럽고 빠른 변속이 인상적입니다.

콜벳은 얼마나 편안합니까?

콜벳은 동급에서 가장 편안한 차 중 하나입니다. 테스트 차량에는 옵션인 MagneRide 적응형 서스펜션이 있었습니다. 이는 다양한 노면에서 탁월한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하고 다른 스포츠카를 화나게 할 수 있는 범프를 부드럽게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타이어 소음은 거친 노면에서 두드러질 수 있지만 바람과 엔진 소음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도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콜벳

콜벳의 GT2 버킷 시트는 수천 마일을 달려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로드 트립 챔피언입니다. 옵션인 경쟁 시트보다 덜 공격적이지만 고속 코너링 중에도 여전히 제자리에 고정되어 있으며 장거리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패딩 처리되어 있습니다. 공조 시스템은 세련된 통풍구에서 좋은 공기 흐름을 제공하고 열선/환기 시트 기능이 잘 작동합니다.

인테리어 어때요?

외관 디자인만큼이나 눈에 띄는 콜벳의 인테리어는 확실히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비교적 사용하기 쉬운 반면, 공조 버튼의 배치와 디자인에 대해서는 꽤 논란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단순히 직관적으로 배열되지 않습니다. 동승자는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기 때문에 소외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콜벳

다른 높은 승차감의 스포츠카보다 코르벳함을 타는 것이 조금 더 어렵고, 내리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는 좁은 주차 상황에서 악화됩니다. 그러나 구매자는 방법을 알아낼 것이고 너무 귀찮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손상된 후방 시야도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쉐보레는 이를 돕기 위해 카메라 기반 백미러 디스플레이를 추가했지만 리어 필러로 인한 사각지대는 여전히 중요합니다.

 

기술은 어떻습니까?

콜벳은 쉐보레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혜택을 받습니다. 그래픽이 선명하고 현대적이며 터치스크린이 운전자와 가까워 조작이 간편합니다. 내부가 작더라도 옵션인 14 스피커 Bose 오디오 시스템은 충분한 출력으로 고품질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무선 Android Auto 및 Apple CarPlay 연결도 표준이며 두 스마트폰 통합 시스템 모두 테스트 중에 잘 작동했습니다.

콜벳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비상 제동이 부족하지만 후방 교차 지원은 매우 환영받는 기능이며 카메라는 저속 기동을 지원합니다. 선택 사양인 노즈 리프트 시스템은 GPS를 사용하여 생각보다 편리한 가파른 진입로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콜벳의 Performance Traction Management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훌륭합니다.

 

공간은 어떻습니까?

미드 엔진 스포츠카는 실용성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콜벳은 사용 가능한 공간을 꽤 잘 활용합니다. 전면 트렁크에는 식료품 가방 두 개를 넣을 수 있고 후면 트렁크에는 골프백 두 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콜벳 쿠페의 탈착식 루프 패널을 트렁크에 보관하면 후면 저장 공간이 거의 사라집니다.

콜벳

 

이 클래스의 다른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내부 수납공간은 작고 얕은 센터 콘솔 박스와 마찬가지로 작은 컵홀더로 제한됩니다. 도어 포켓은 길고 펠트로 안감 처리되어 있지만 많이 담을 수는 없습니다.

콜벳

연비는 어떻습니까?

콜벳은 EPA 추정 19 mpg(15개 도시/27개 고속도로)를 얻습니다. 테스트 콜벳은 120마일의 혼합 운전 평가 경로에서 21.8 mpg를 반환했습니다. 콜벳이 권장하는 활기찬 운전을 고려할 때 나쁘지 않습니다. 모든 고성능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한 자릿수는 좋은 길과 무거운 발입니다.

콜벳은 가성비가 좋은가요?

성능이 콜벳을 구매하는 가장 강력한 이유가 되지 못한다면 아마도 가격 때문일 것입니다. 약 $60,000부터 시작하는 콜벳은 고성능 차 중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Z51의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말하든 3LT의 고급스러움을 말하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더라도 여전히 75,000~80,000달러의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빌드 품질은 항상 콜벳의 골칫거리였지만 이번 세대에는 그런 문제가 없습니다. 인테리어가 고급스러워 보이고 느껴지며 페인트와 패널 간격도 비슷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와일드카드

C8은 감동받기 쉽습니다. 그 성능은 거의 두 배나 더 비싼 스포츠카에 필적하지만 콜벳은 여전히 매일 편안하고 실용적입니다. 하지만 가장 충격적인 것은 퍼포먼스다. 변신은 그야말로 입이 떡 벌어졌습니다.

 

쉐보레 콜벳 모델

2022 쉐보레 콜벳은 쿠페(수동으로 제거 가능한 오버헤드 패널 포함) 또는 전동 개폐식 하드톱이 있는 컨버터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림 레벨은 1LT , 2LT 및 3LT입니다. 모든 모델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일치하는 중간 장착 6.2리터 V8 엔진(490마력, 465lb-ft 토크)으로 구동됩니다. 콜벳은 후륜구동 전용입니다.

 

참고) 해당 포스팅은 해외 전문 리뷰어 전문에서 일부 내용을 발췌하였습니다.

 

또 다른 제안

2022 폭스바겐 타오스 SUV 엿보기

'자동차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폭스바겐 타오스 SUV 엿보기  (0) 2022.03.09